안녕하세요 알고 있으면 쓸데있는 상식 도우미 알쓸상입니다. 오늘은 영화관에서 먹는 버터구이 오징어를 해보고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집에서 직접 해보는 재미도 있고 가격도 영화관에서 먹는 것보다 저렴하니 다들 한번 해보세요!
영화관 버터구이 오징어 만들기(쿠팡 버터구이 오징어)
소개
영화를 보면서 함께 즐기는 간식 중 하나로 유명한 영화관 버터구이 오징어입니다. 저는 메가박스에서 알바를 했는데요 오징어를 구워서 팔다보면 저도 그 버터향에 정말 심취하곤 했답니다. 오랜만에 버터구이를 먹고 싶어서 쿠팡에서 버터구이오징어를 검색후 주문했습니다. 어떻게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기본저긍로 철판에 굽는게 생각이나서 와플기계에 넣어서 구워 봤는데요 정말 맛있는 버터구이가 나와서 소개합니다!
제가 주문한 버터구이 오징어는 쿠팡에서 10개 25900원에 판매중인 우리두리짱이라는 땅콩버터 오징어입니다. 10팩이라 괜찮나 싶긴했는데 가성비도 괜찮고 냉동이라 장기보관이 가능해서 구매하였습니다!
로켓프레쉬 배송이라 전날 저녁에 시켰는데도 다음날 6시쯤 도착했습니다. 로켓배송은 진짜 대단한 듯 합니다~!
조리 방법
조리방법에는 전자렌지와 후라이팬 조리를 안내했는데요 전자렌지는 퍽퍽해질거 같고 후라이팬은 불조절의 어려움과 고르게 익히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저는 와플기계를 준비했습니다.
단미 와플기계는 타이머가 있어서 좋습니다! 안에 와플팬이 분리되어서 세척도 편하고요. 와플기계를 구매하실 때에는 타이머랑 팬이 분리되는지는 확인해서 구매하셔요!
와플기계에 크로플이나 누룽지등을 할때는 버터를 발라주는 편이지만 버터구이 오징어는 자체에 기름이 많아서 그냥 넣어서 구워도 됩니다! 예열을 미리해주시면 더욱 좋고요.
까서 바로 올려놓고 5분 타이머를 맞춰 보겠습니다.
지글지글 오징어 고소한 냄새와 함께 잘 구워지는데요 저는 적절히 촉촉한걸 좋아해서 5분만 했지만 더 바싹 구워서 먹어도 맛날 거 같습니다.
제가 알려드린대로 따라 한다면 이제 여러분도 영화관 버터구이 오징어를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먹으면 9천원정도인데 쿠팡에서 사서 해먹으면 2590원에 만들 수 있어요! 맛은 영화관에서 먹는거랑 비교하면 95프로이상 비슷합니다. 알바하면서 진짜 많이 먹어봤는데 추억의 맛이네요! ㅎㅎ
영화감상이나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이 메뉴를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보세요. 바삭하게 구워진 오징어와 버터의 조화는 확실히 맛있을 것입니다!
제가 구매한 오징어구이와 와플기계 링크는 밑에 남겨 놓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90FBW
https://link.coupang.com/a/90L0F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